티스토리 뷰

2022년 ICT멘토링 제1회 참여수기 공모전에 참여했습니다.

참가자격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된 한이음, 프로보노, 이브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프로젝트를 완료한 멘티들 이었는데요. 저는 2020년에 ICT멘토링 프로젝트에 참여했었기 때문에 참여자격이 있었고, 그렇게 지난날들을 떠올리며 공모전을 준비하였습니다.

2020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는 

2021.01.11 - [Project/재난 군집드론] - 한이음 학술대회 최우수상, 한이음 공모전 장려상 수상

한이음 공모전에서는 장려상을 받고, 정보처리학회 학부생 논문 경진대회에서는 대상을 받았던

  • 프로젝트 명 : 인공지능 군집드론
  • 논문 명 :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과 최적경로 탐색을 통한 멀티 재난 드론 시스템 설계 및 구현에 대한 연구

이었습니다.

공모전 내용은 글씨 크기 12p 2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하게 되어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험들, 느낀점과 약간의 팁을 작성하여 제출하였고 심사발표 당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보통은 수기공모전을 진행하면 수기집이 나오지만 아직 뭐 연락온게 없어서 나중에 나오겠지 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이음 정말 제 대학시절을 관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학교 3학년과 4학년을 거의 한이음을 중심으로잡고 여러가지 것들을 해왔으니까요.

만약 대학생인 분들이 IT와 관련된 학과를 다니고 계시다면, 꼭 참여하기를 바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해주는 것이 많아서 정말 여러가지 것들을 해볼 수 있습니다.

한이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올라와있는 2022년 ICT멘토링 제1회 참여수기 공모전 결과 안내 내용 중

제 이름이 1번에 있지만, 성명이 이름순으로 적혀있지 않으니 아마도 종합된 점수에서 1등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ㅎㅎ..

 

그 안에 참여 계기, 진행한 프로젝트 요약,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있었던 난관과 그것들을 해쳐나간 경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느낀점, 이후 나의 삶, 후배들에게 주고싶은 팁 으로 구성하였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