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엘리어트 파동이론을 기반으로 비트코인을 분석해오고 매매 해왔습니다.

 

저는 엘리어트 파동이론을 유튜브와 구글,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활용해서 공부해왔습니다.

사실 파동이론 자체가 어렵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파동이론을 어떻게 적용시키고 해석하고, 분석하며 어떤 노하우를 가지고 파동을 예측하고 매겨나가는게 어려운 것 같습니다.

 

파동이론이야 뭐.. 정해진 법칙도 그렇고, 파동의 모양들도 무슨 하나의 전공 공부하듯이 엄청나게 많은게 아니니까요.

융통성을 가지고 기본 법칙과 파동 모양에 가능성과 경향, 시장 분석과 상황, 보조지표 등을 통해 근거를 적립해나가고 예측해 나가는 .. 경험과 시간, 백테스팅 등 많은 공부가 필요한 이론인 것 같습니다.

 

솔직한 심정으로 책에 대한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기초적인 내용을 기준으로 작성된 느낌이어서 대부분 알던 내용들이고, 그냥 한번 정리를 해준느낌?

 

읽고 느낀건 처음 엘리어트파동을 접하는 사람이라면 이것만 읽고 바로 파동 카운팅을 하는 등 실전매매에 사용하기에는 힘들것 같고.. 그냥 아 그런게 있구나 그런거구나.. 이렇게 느낄정도의 책인 것 같아요.

 

그래서 음.. 엘리어트 파동을 접하고 싶으시다면, 엘리어트 파동이론 정리글이 구글에 많으니 간단하게 정리된 요약본을 한번 보고 엘리어트파동을 기반으로 분석하는 유튜브를 최소 2주정도는 접해본 후에, 아 이런식으로 파동 카운팅을 하는구나..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거구나, 이런이런 경향과 가능성이 높고, 어떤 모양이 나오는구나 이런걸 대충 전체적인 윤곽을 알고있는 상태로 책을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저에게도 도움이 되었고, 충분히 다른 분들도 파동이론을 공부하겠다면 거쳐가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기초를 다지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번 조정장에 대한 약간의 힌트..? 정도도 알게된거같고.. 근데 딱히 관점이 변하진 않았네요.

오히려 제가 잘못알고있던 부분들이 없거나 적었다는걸 증명했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매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행인것은 조정파동자체가 매우 어렵고 변칙적이라는 걸 한번 더 깨닫게 되었으니.. 앞으로는 더더욱 근거없는 뇌동매매를 안하려고 노력할 것 같습니다.

 

아마 다음책은 '글렌닐리' 가 작성한 엘리어트 파동이론 마스터하기 책을 읽을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그게 심화버전이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니까 꼭 읽어보고 싶어요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