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최근 가상화폐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시면서 점점 김치프리미엄이 높아지고 있네요.

 

김치프리미엄이란, 비트코인의 달러가격과 한국의 원화가격의 차이가 붙는 현상을 얘기하는데요.

 

2017~2018년 대상승장때, 한국 비트코인만 외국에 비해 가격이 더 높게 형성되어서 생겨난 별명입니다. 최대 50%가 넘었던 적도 있었어요..

 

2020년엔 달러 시세에 비해 한국 시세가 낮게 형성되어 마이너스였던 적도 있었지만, 2021년이 되며 다시 큰 상승장이 오고나서는 점점 김치프리미엄이 높아지고 있네요.

 

그로인해 현재는 비트코인 시장을 주도하고있는 달러차트를 봐야하는데요. 달러차트와 한국 시세가 달라 혼동이 오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는 그래서 외국에 많은 자본이 몰려있는 코인들은 달러차트와 한국차트를 둘다 분석하는 수고를 겪게 되네요 ㅠㅠ

 

제 생각에는 당연히 자본이 몰려있는 외국차트를 보고 분석하는게 더 신빙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둘다 비슷하게 흘러가긴 하는데, 외국이 먼저 떨어지면 한국이 떨어지는 형식으로 따라가는 것 같아요.

 

 

본론으로 돌아가서! 김치프리미엄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들 확인하시죠?

 

하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크롬 확장 기능을 이용한다면, 굳이 특정 사이트에 접속 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chrome.google.com/webstore/detail/%EC%95%94%ED%98%B8%ED%99%94%ED%8F%90-%EC%8B%9C%EC%84%B8-%EC%A0%95%EB%B3%B4/gmiobjealkacpdmlnanoefnolgndbdje

 

암호화폐 시세 정보

암호화폐 시세 정보

chrome.google.com

바로 암호화폐 시세 정보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데요. 이걸 설치하게 되면,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아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한 후 어떻게 확인하느냐.

 

 

위쪽에 보시면,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암호화폐 시세 정보를 클릭해주시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곳 외에도, 자신이 보고싶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룸네트워크를 추가로 거래하고 있어서 LOOM을 추가해줬네요. ( 가장 왼쪽에 원, 달러 부분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현재는 8~9%정도로 꽤 높네요. 그래도 2017년도에는 20~30%가 기본이였으니.. 아직 한국에 많은 자본이 들어오진 않았다는 반증인 것 같습니다. )

 

 

 

이걸 더 간편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은

 

여기 핀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위에 고정됩니다.

 

이더리움과 비슷하게 생긴, 아이콘이 생긴것을 볼 수 있죠.

 

이제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바로 김프를 확인할 수 있게됩니다!

 

암호화폐를 거래하시는 분이라면, 다들 설치해 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사실 저런걸 개발해야 할 텐데요.. 똑똑한사람들이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