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 마지막상승을 1파로 보는 관점입니다.

리플 주봉

시간은 분명 오래 걸리겠지만, 비트코인처럼 결국 다시 상승해주는 그림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BTC 주봉

 

결국 비트코인은 2018년 1파기준 2.618 부근까지 상승 해주었습니다. (여기서 바로 더 올라가서 3파의 고점을 높여 줄 수도 있는데, 우선은 이렇게만 보겠습니다.) 

 

사실 그래도 현 상황에 코인을 매수하기가 무섭지만, 4파조정이라고 해도 분명 오랜 기간을 천천히 다뤄줄 것이기 때문에, 그 사이 알트코인들의 엘리엇파동이 끝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아직 작은 파동의 5파가 진행중일 가능성도 높기때문에 바로 올라가줘도 코인에 주식시장에서 넘어오는 매수세가 합쳐져서 알트코인들도 같이 올라가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이유로 아직 펌핑이 나오지 않은 알트코인 위주로 매수포지션을 잡고있습니다.

 

제가 하고싶은말은. 소송관련 문제만 해결된다면, 10달러를 돌파하는것도 가능해 보입니다.

 

리플 차트 

사실, 소송문제만 아니엿다면 작은 파동으로 2파가 저렇게 깊게 나오지 않았을텐데 너무 아쉽네요

 

저는 여러 정보들과 리플 트위터, 코인베이스 등을 검토해본결과 상승 가능성에 대해 중립적 입장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송은 6월달이고, 분명 그때가되면 어느정도 윤곽이잡혀 기대감 또는 실망감으로 변동성이 나올것입니다.

 

소송전까지는 아직 리플이 승소한다는 기대감이 더 크다고 생각하여 지금처럼 매매한다는 생각이아닌, 리플의 성장가능성에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통장에 자고있던 돈을 넣어봤습니다. 패소쪽으로 기울면 아마 다시 뺴긴할텐데. 그때까지는 상승해준다고 보는 관점이에요. ( 사실 좀 두렵네요. 2번다시 없을 기회일수도. 아예 0부터 시작하게 만들어주는 재산초기화 티켓일수도. )

 

 

4시간봉

매수를 해본다면, 550원부근이 적당할 것 같네요. 저는 그 전에 업비트에서 메인으로 움직이는 코인돈으로 500원대에 넣었다가, 진짜 너무 안가서 답답한마음에 그냥 다 매도시키고 다른거 하고있어요. 다른거래소에 적금 넣었다고 생각하고 안볼생각으로 통장에 잠자는 돈 550원 아래에서 매수시켜놨구요.

 

6월 전까지 2달정도 그냥 묵혀둔다는 생각으로 넣으실 분이면 넣어도 될 것 같습니다! [ 저는 안보려고 그냥 다른거래소에서 넣어뒀어요. 사실 아직도 소송문제때문에 그냥 BCH로 옮겨탈까 고민중인건 안비밀 ]

 

따로 넣어두고 안보고 있는 거래소는

www.gopax.co.kr/signup?refCode=RU7ZRD

고팍스입니다. 부산은행이랑 실명계좌 협의한다고하네요. (아마 수요일 특금법때문인듯)

 

 

그나저나 요즘 하루종일 코인에 대해서만 알아보고 공부하고, 차트 분석하고 매수 매도가 살펴보고 등등.. 이러니깐 자꾸 꿈에서도 상승, 하락꿈을 꾸네요 

 

신기한게 하락꿈을 꾸면 제가 가지고있는게 상승하고, 오늘은 상승꿈 꿨더니 하락해있네요 ㅋㅋㅋ 흐음.. 무슨일이람, 

 

(제가 알아본 정보들과 제 생각을 종합한 정말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냥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투자에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 추가정보

바이낸스에서 거래정지된 XRP를 굳이 트위터에 올려둔 이유는? 거래재개를 위하여 라고 생각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