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캐시차트

 

이더리움클래식차트

 

두 차트를 보시면, 거의 비슷하게 움직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이더리움클래식은 이평선 위에서 움직인다는 것 정도 일 것 같습니다.

차트를 보자면,

엘리엇파동 분석

이제 곧 엘리엇파동 3파를 보여줄 것 같네요.

 

현재 618자리이기때문에, 매수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손절은 전저점라인(A)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최근 소형코인들은 엄청난 펌핑을 보여주고있지만, 준메이저, 메이저 코인은 그렇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어요.

계속해서 지켜본바로는 소형코인들은 대부분 3파후 4파조정 중입니다.

 

소형코인 대부분이 많이 올라서 잡기 힘든자리이기때문에, 현재 내려갈 자리가 큰 소형코인들 말고 이런 준메이저, 메이저코인을 노려보는게 어떨까 싶어서 올려봅니다.

 

한번 출발한다면, 갈 수 있는자리가 엄청나게 많아요. 또한 비교적 큰 코인들에 집중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는. 주식시장에서 아직 큰손들이 넘어오지 않았다는 것 때문입니다. 나스닥이 완전한 하락이라는 판단이 든다면, 거기서 넘어온 자본들이 비트코인시장을 들어올려줄 것이라고 생각해요. 즉. 아직 한발남았다는 뜻이죠. 그때 이미 오른 알트코인들보단 아직 오를자리가 많고. 비교적 안전한 투자라는 인식이 강한 메이저코인들에 자본이 몰릴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이런 코인은 단기적으로 생각하지않고, 지금 사두고 적어도 여름까지는 지켜보는형식으로 천천히 매수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서히 넘어온다고 생각했을때, 지금 자리는 다시 보지 못할 자리일 것 같습니다. ( 비트코인이 하락장으로 변하려면 아직 시간이 남았다는다는 가정 하 입니다. 저는 여름까지는 약조정 후 상승으로 오르지 않을까 생각하는 낙관론자입니다. )

 

 

 

 

(제가 알아본 정보들과 제 생각을 종합한 정말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냥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투자에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