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차트분석 글을 작성하는 것 같네요.

글의 공백에 대해 핑계 아닌 핑계를 대자면.. 마지막으로 적었을 때의 관점과 달라진 부분도 없고..
사실 뭐 움직임도 매우 느리게 횡보만 하고 있어서 그냥 가끔 한번만 가격 확인만 하면서 현생 살고 있었습니다.

간단한 근황으로는, 현재 사업 준비중인게 있어서 회사도 그만두고 이곳 저곳 다니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할 시간이 부족했다고 핑계를 살짝.. 서론이 길어지네요.

바로 차트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이전 관점은 아래에 있습니다. 

2022.12.05 - [기타/암호화폐] - 22.12.01. 비트코인 차트분석, 하락 파동 마무리 (주봉) + 22.12.05

반년이 넘게 지났는데도 목표까지 못간게 확실히 긴 하락이 진행된 후 나오는 반등이라는 걸 체감 시켜주네요.


전체 하락에 대한 반등 목표 타점

주봉

최소 0.382에서 0.5까지 보고있습니다.


반등 0.5라인 시나리오

앞에서 ABC가 535로 나왔고, 뒤에 큰 C가 5파로 나올것으로 생각 중입니다.

(근거: 히든 상다, 최소구간 0.382를 찍지 못하고 조정이 오는 중)


반등 0.382라인 시나리오

주봉

만약 엔딩다이아고날이 완성되고 상단 추세에서 맞고 떨어진다면, 위와 같이 엔딩다이아고날 형태로 엔딩 다이아고날의 입구까지 되돌린 후 상승해서 결국 0.382를 찍어주는 시나리오를 보고있습니다.


전고점 갱신 시나리오

이것도 있긴한데.. 일단 이건 0.5라인을 강하게 뚫어주면 생각하면 되니까.. 일단 그냥 그렇구나 하는걸로..


매매 기록 및 향후 매매 전략

일단 작년에 저점매수 하고 부터 현재까지 매매는 거의 안했습니다.

아래 매수라인에서 샀던것들 목표타점인 0.382까지 와주길 기다렸지만 못오고 ABC모양 완성시키는거 보고 한번 조정주고 가겠구나 싶어서 29~30k부근에서 반 정리하고

B가 내려오면 반 정리한거 반등한거의 0.5라인 오면 다시 매수 해야겠다 마음먹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뭐 조금 내려오고 다시 반등해서 또 30k근처에서 계속 놀고있는 상황이네요.

그 후로.. 대체 어떤 차트인지 감을 못잡고 있다가 일단 35k는 넘겠지하고 방치하고 있었는데 바이비트x주멕스 대회 참여하면서 자세히 보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현재 저의 매매전략은 현물은 그대로 두고, 비트가 아래 0.618라인 (27.5)에서 반등을 해주면, 비트코인 반익했던 자금은 알트를 추가로 살 것 같습니다. (C는 A파동보다 강하게 올라가는 경향이 있으므로 A에서 눈치봐서 못올라가던 알트들이 C파동과 함께 많이 오를것으로 기대)

보고있는 알트는 리플밖에 없긴 하지만.. 이제 더 찾아 볼 예정..

만약 다이아고날 관점으로 상단 추세에 맞고 떨어진다면.. 즉 상단 추세를 강하게 못뚫어주면 일단 바로 숏 잡을 것 같습니다. (현물 정리는 최소 0.382 되돌림을 기대하고 있었으므로.. 향후 차트 움직임 보고 고민.. )

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전고점 못넘기고 24.8k가 그냥 뚫리면 모든관점 폐기입니다.

감사합니다.


PS. 알트차트는 정말..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일단 리플 매물대랑 다이아고날 보고 롱 들어가긴 했는데 흠.. 비트 27.5라인에서 반등해주면 같이 이쁘게 올라갈 것 같은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