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이래저래 바쁘기도 하고 시장도 재미가 없어서 차트는 흘러가는대로 두고 있었습니다,, 사실 11월 9일 하락전에 타점 쓰려고 했었는데,, 11월 한달 간 진짜 시간이 너무없어서 못적고 있었네요,,  과거 생각했던 것보다 좀 더 내렸긴 했지만.. 우선 저는 4파가 한번 남았을 수도 있다 라고 생각했던 그 4파가 나왔고, 한 사이클의 하락파동이 마무리 될 뻔 했던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022.05.18 - [기타/암호화폐] - 22.05.18. 비트코인 차트분석 (주봉)

12월 1일 비트코인 차트 주봉

마무리 위치를 15.2k정도로 생각하고 풀매수 대기했는데 15.5k에서 멈춰버렸습니다.. 근데 내려온것도 ABC..

그래서 아직 마무리가 되지 않았고, 5파가 엔딩다이아고날로 나올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관점은 25k를 넘기는 상승이 나오면 

최소 전체 하락의 0.382구간인 35.8k까지 바라보는 관점입니다.

현재 저는 이번 저점에 못사서.. 그냥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 기회가 올때까지, 현물은 그대로 들고있구요. 추가매수는 엔딩다이아고날 형태로 내려가면 계속해서 구입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마음은 이제 하락이 끝났고 큰 상승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얘기하고 있네요..

추후 다른 관점이 보이면 다시 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5일 단기적 관점

흠.. 12월 1일에 글 썼는데 안올라 갔었네요.

현재 단기관점 간단하게 추가해서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RSI 근거 기반 하락종료

주봉 RSI기준으로 히든상다에 일반상다까지 나왔기 때문에 

마지막 5파동이 뭉개져서 ABC처럼 보인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경우는 

현재 반등 구간이 임펄스 또는 리딩 다이아고날로 나오고 있다고 봐야하는데.. 아직 제대로 보이진않네요 

이경우도 최소 0.382로 35.8k를 최소구간으로 생각하고 대응할 것 같습니다. (최대 전고 이상이긴 한데 상승하는거 보면서 수정)

결론 : 단기 상방, 중장기 모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