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03.05 - [기타/일상] -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해결법,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해결법,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최근,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을 받은 날짜는 2021 02월 22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제한 적용 날짜는 02월 21일 부터였습니다. 메일 상

15051015.tistory.com

 

2021년 03월 10일, 오전 02시경부터 갑자기 내 티스토리에 상단부분에 빈 공간이 생깁니다.. 너무 당황해서 뭐가 문제지 찾다가 스킨을 변경하기 시작합니다.

 

분명 HTML 코드 상으로는 아무 문제도 없는데 대체 왜 빈공간이 생기지.. 하.. 스킨을 바꿔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며 스킨을 이것 저것 알아보기 시작합니다.. 

 

너무 어이가없어서.. 왜 그런지 계속 체크해보고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초기에 HTML 편집을 통해 설정했던 광고들을 모두 삭제했어요. 그게 영향을 주었나 싶어서..

 

그렇게 시간이 흘러 오전 03시 08분.. 진짜 스킨편집하려고 메타태그도 다 따놓고 스킨 미리보기하면서 어떤 스킨으로 변경할지 까지 마음을 굳힌순간. 스킨편집을 누르려는 순간 ! 갑자기 구글 자동광고가 게시될 때 나오는 페이지와 페이지를 넘어갈때 보이는 광고가 보였습니다. 그냥 미리보기여서 그런가? 싶어서 일단 제가 스킨을 변경하게 된 이유를 기록하려고 사진을 찍으러 포스팅된 글로 들어갔습니다. 

 

근데?!?!?!?!!!!

 

이전 빈공간에 구글의 광고가 채워져 있더군요..

 

1시간동안 뻘짓만 하게 되었네요 하하 ..;

 

728x90

 

제 경우에는 15일이 걸렸습니다.

 

22일부터 광고 게제 제한이 되었거든요. 이게 왜 풀린지는 솔직히 모르지만 제가 그동안 했던 노력을 말씀드리자면,

 

3월 5일 무언가 이상함을 깨닫고 저품질 블로그가 이유인가 싶어서 1일 1포스팅을 합니다.

 

3.5, 3.6, 3.7, 3.8, 3.9

 

3월 10일이 되는 5일간만 했는데도 풀렸네요. 

 

다른 블로거분들도 게제 제한이 걸리고 1일 1포스팅 해서 기다렸더니 평균적으로 10일 이전에 풀렸다고합니다.

 

제가 포스팅을 늦게 시작해서 상대적으로 늦게 된 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이번 일을 통해 알게된 사실이 한가지 더 있는데요. 

 

구글 자동 광고 script를 HTML 편집 head부분에 넣어두었다면, 이번에 티스토리 자체기능으로 생긴 "수익" 카테고리 부분에서 자동광고 체크 안하셔도 적용이 되네요.

 

현재 저의 광고설정 페이지, html 편집에는 자동광고 스크립트를 넣어두었습니다.

 

저는 그 부분에도 체크를 해놓고 사용을 했었는데, 이것때문에 무효트래픽이 걸렸을 수 있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중복되니 참고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