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을 받은 날짜는 2021 02월 22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제한 적용 날짜는 02월 21일 부터였습니다. 메일 상에는 무효트래픽이 감지되었다고 합니다.

 

적잖게 당황했는데,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해보고 검색해보니 

 

무효트래픽의 이유에는 크게 세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1. 개인의 부정클릭

2. 유입에 비해 상당히 많은 클릭수가 발생했을 때

3. 특정할 수 없는 제 3자의 반복적인 광고클릭 

 

입니다.

 

또한 제 방문자 통계와 광고 클릭수 등을 보니, 2021년 02월 19일과 02월 20일에 다른 날에 비해 훨씬 많은 방문자와 클릭수가 생기고 바로 다음날인 02월 21일에 제한 적용이 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가 아직 크지 않아 많은날이 가끔 있어왔는데, 갑자기 이렇게 제한이 되니 조금 기분이 이상하네요.

 

알아보니 다른 분들은 10일정도 기다리니 50%제한을 풀어주는 등 조치가 취해졌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그런 조치가 없네요 ㅠㅠ.. 

 

728x90

아마도 조금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많이 찾아봤는데,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꾸준히 하면서 기다리는 것 밖에 방법이 없다고 하더군요..

(약 10일정도 걸린 블로거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약 제 3자의 반복적인 광고 클릭으로 인해 계정 정지가 됐을 때,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애드센스의 데이터 등을 종합해 이의신청을 하여 해결한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아니면 제가 요즘 블로그관리를 소홀히 해서 광고 게제 제한을 풀어주려고 모니터링 하던 도중, 최근 글이 많이 없는것을 보고 아직 안풀렸을 것 이라는 생각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다른 할 일이 많아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썼는데, 다시 블로그에 신경 써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가장 큰 고민인게.. 분명 저는 개발자 블로그인데, 지금은 개발이 아닌 아이디어 회의와 취업준비와 인생에 필요한 영어공부를 주로하고있어서.. 제가 과거에 썼던 독후감들과 맛집.. 등등의 일상 포스팅을 개발을 하기전까지 주로하고, 개발을 다시 시작하게되면 그때 병행 또는 개발에 대한 내용만 써야하나.. 많이 고민이 되네요.

 

아니면, 음식, 독후감 등 일상 전용 블로그를 따로 운영해야 하나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ㅠㅠ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셨던 분이 우연히 보시게 된다면, 조언 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아래 글은 해결후기입니다. 해결될동안 제가 했던 방법들과 상황..!--------------

2021.03.11 - [기타/일상] -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해결되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