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타점을 어떻게 잡았는지, 어떤 자리에서 어떤 생각들을 지나왔는지, 기록해 놓으려고 글을 작성합니다.

추후에 나에게 도움이 되기를..

2025.04.23 - [기타/암호화폐] - 25.04.23 비트코인, 알트코인 차트분석 및 시장에 대한 관점.. (94k 강한 저항)

4월 23일.. 이때부터 숏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타점을 잡아야 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니 잡았었죠.


4월 23일부터 비트코인 숏 타점에 대한 생각 흐름

94k매물대 및 추세선 보고 숏 진입

채널상단맞고, 매물대까지 맞았는데, 심지어 추세선 다시 깨고 내려왔는데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고 숏은 본절로 나옴

(2배숏은 오래 가져갈거라 그대로 뒀는데.. 사실 애매했습니다. 웻지가 나오고 그대로 내릴수도 있겠다고 생각해서..)

 

채널 하단 맞고 반등, 이때 생기는 가능성은, 채널을 깨고 다시 올라올 시, 채널과 추세선이 겹치는 자리인 94000에 고배율로 숏을 들어가도 되겠다고 생각

하지만, 오른다면 위에 값이 남아있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었음, 근거 피보, 과거 꼬리, 채널 중단 등 (97300~97800)

97300 선물계정 숏 10배 진입, 하지만 아직 채널중단도 터치하지 못해서 찝찝한 마음은 있었음.. 

하단채널을 깨지 못하고 반등, 첫번째 나온 파동이 a같아서 c이후 다시 한번 더 오를 수 있을거라고 생각, 하지만 타점에 대한 고민이 깊어짐..  일단 포지션 종료

결국 선택한 시나리오

1. 채널 중단을 맞지 못하고 하락

2. 현재나온 마지막 작은 채널의 하단을 깨도, 리테스트로 고점을 올리고 하락

3. 내가 생각하는 큰 하락이 맞는 시나리오라면 만드려면 

좌측 1월 27일에 형성된 첫 하락 A파동의 꼬리가 강한 저항선으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

이유는, 2월 22일 형성된 강한 하락이 시작된 곳은 넘지 않으면서 강한 저항으로 작용할 라인을 찾아야 했음

또한 과거 차트를 살펴보면, 큰 프레임에서 ABC가 나올 때, A이후 B는 A내부의 A-B파동의 시작점에서 저항을 받는것을 확인 함

그런이유로 대충 97800이 타점이 되겠다 싶었고.. 현재 선물차트가 현물보다 자꾸 50달러씩 아래에 있으니까.. 

행운의 기운도 받을 겸 97770에 걸어뒀습니다. 사실 97300이랑 별 차이없긴한데, 큰 배율을 들어갈때는 타점이 안좋으면 너무 무서워용.. 심리적으로 흔들려서 판단이 제대로 되질 않아서, 왠만하면 좋은 타점을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청산가도 좀더 올라가고,, (rsi 파동 피보나치, 로그추세 채널의 25% ++ 이 근처에서 숏을 진입하려고 노력하는 다른 이유들도 있었긴 한데.. 타점에는 별 도움이 안 되었네요.)

더보기

삼수 1:1, 24추세도 맞았었네?

이건 이때 차트를 못보고 지금와서 알게된건데, 97300이후 마지막 고점을 찍을 때는 삼수후 상승해서 삼수 1:1자리였고, 2-4추세의 상단에 맞는 자리엿음

이전에 벌었던 돈들은 본계정으로 옮기고 매억남 대회 최소시드인 1000달러만 넣고 근 30배 진입했네요.

이번 대회 1등은 진짜 1억주던데, 한번만 우승 해보고싶다... 노력해보겠습니다.

+ 이번 타점전에 왜 더 오를거라고 생각했냐는, 나스닥이 좀 컸습니다. 원래 저는 비트 나스닥 커플링을 신뢰하지 않는 사람이었는데, 근 몇주동안은 정말 누가봐도 커플링을 했었기 떄문에.. 

나스닥인데, 비트코인 가격별 시점입니다. 

해당 추세선은, 이어오던 장기 추세선이고 현재 저항받는 구간은 추세선의 리테스트 구간입니다.

세상에 어떤일이 벌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차트적으로 봤을 때는 해당 구간에서 하락을 하는게 맞고 15000까지는 내려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약 -25%정도 되네요. 거기서 강한 이슈와함께 하락이 나온다면, 더 내려갈 가능성도 보고 있습니다.

모든 하락 시나리오 폐기는 나스닥이 해당 추세선을 넘기고 지지받고 상승하는 힘을 보여줬을 때, 비트코인은 99500을 넘겼을 때 하락에 관한 관점을 잡어둘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차트 분석

전체적인 방향이 하락인건 같은데, 여기서 내린 후 한번 반등하고 내릴지 바로 내릴지는 모르겠습니다.

이후 차트가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오른쪽처럼 B반등으로 현재 고점을 살짝 갱신하거나 비슷한 수준에서 끝나고 내리는 시나리오를 염두에 두고 매매할 것 같긴합니다. 내린 기간에 비해 조정 기간이 너무 짧아서... 또 그래야 올라왔을 때 손해 안보죠. 근데 또 조정 자체가 가파르게 나왔기 때문에 가격조정 측면으로 보면 그냥 내려도 되고 주요 매물대 이미 다 터치해서..

이번에 어떻게 나오는지에 따라 향후 제가 분석할 때 어떤걸 더 높은 가능성으로 볼지에 대해 방향성을 정할 것 같습니다.

만약 이번 고점을 넘기게 되면 그 형태를 보고 모든 분석을 갈아 엎어야 할 수도 있겠네요.

숏을 잡은 입장에서 첫번째 목표는 상승채널을 깨는 96k아래로 가고, 94k장기 추세선을 돌파하고 내려가야 제가 생각 하는 시나리오대로 가는거니까.. 좀 더 기다려 보겠습니다.


나스닥 인버스 잡고싶은데 5월 7일날 개장이네요.. 뭐 그때가서 잡으면 되겠죠,

모든 포지션이 숏인건 불안하긴한데.. 주식 가지고 있던 카카오가 지금 제 기준에서 손절하고 나와야 하는 자리가 되어버려서.. 

그냥 개장하면 팔고 나스닥 숏을 잡거나, 제가 생활비로 쓰려구요.. 매수하고 싶은 생각이 들려면 삼성 45000원 기다리기.. 테슬라 175달러 기다리기.. 나스닥 15000기다리기.. 비트 50k이하 또는 패닉셀 기다리기.. 솔라나 40달러 기다리기.. 온도 0.32기다리기..

그저 할 수 있는건 매수타점이 올때 까지 기다리기 뿐... 만약 그냥 올라가려거든..

카카오든 나스닥이든 비트코인이든 올라가려거든, 나를 연료삼아서 세계의 행복을 가져다주기를.. 저야 뭐 기준에 맞게 손절하고 롱이든 숏이든 포지션은 다시 잡으면 되니까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