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1월달에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되고, 2월,3월에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비트코인이네요.

이전분석

2024.01.16 - [기타/암호화폐] - 2024년 1월 비트코인 현물 ETF승인 및 반감기에 대하여 + 차트 분석

 

2024년 1월 비트코인 현물 ETF승인 및 반감기에 대하여 + 차트 분석

안녕하세요. 2024년 시작부터 비트코인 현물 ETF승인이라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또한 2024년 4월에는 반감기가 예정되어 있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된 의견들과 현재 차트에 대한 관점을 작

15051015.tistory.com

상승하더라도 어느정도 다시 담을 수 있는 구간을 주지않을까 기대했지만.. 그렇게 안됐네요. 알트장도 아직 제대로 안왔고..

바로 분석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차트 분석

이미 ATH를 찍어주고 조정에 돌입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오른거에 비하면 뭐 조정 축에도 못끼죠. 아직 저점에서 시작된 임펄스의 3파 안끝났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분만 확대해서 보자면,

3-3파가 진행중인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3-3파는 최소 76.5k, 일반적이라면 84.5k를 목표가로 보고있구요. 이후에 조정주고 상승하는 폭 봐야 어디까지 갈지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3-3이 더 연장되든, 마지막 5파가 연장되든 해서 100,000달러 찍어봤으면 좋겠네요. 한국에선 이미 1억 찍어봤으니 버거형들도 100k 가봐야지..

차트로 자세하게 더 작은 봉으로 보게되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제 관점은 심플합니다. 상승장 아직 한창 진행중이고, 알트는 제대로 가지도 않았다. 그 근거 중 하나는 도미넌스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분석

All time high price를 찍은 현재이지만, 2018년 상승장과 2021년 상승장때와 다르게 비트코인 도미넌스 아직 뭐 내려간 티도 안납니다. 즉 알트들이 과거 상승장과 다르게 엄청나게 폭등한 코인이 많지 않다는 뜻이 되겠죠.

여기서도 어느정도 RSI다이버전스가 적용되는것을 차트들을 분석해보면 알 수 있는데, 현재 주봉 하락다이버전스 맞고 곧 알트장 보여줄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충 알트장 사이클도 원래 비트코인이 누가봐도 고점 찍어주고, 고점에서 횡보하는 모습 보여줄 때 알트들이 팡팡 튀고 폭등 했었거든요. 그래서 사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 이미 고점 나와서 조정만 남았어도, 좀 더 가지고 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어처피 비트코인 떨어져도 반등은 할거고, 비트코인이 고점 새로 갱신못해도 알트코인들은 그 타임때 최고점 찍는 경우가 더 많았어서요. 

결론적으로 당분간은 그냥 떨어져도 괜찮은 알트코인 사두면 다 수익으로 돌려주는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주의해서 제대로 된 알트코인 확인하고 사야할 거라고 생각해용.. 상폐되는 코인도 많고, 오히려 옛날에 유명했던 김치코인 같은것들은 비추... (망한 프로젝트가 너무 많아요.. 언제 상폐될지 모르는것들 투성이에요..) 진짜 직접 스캠 판별 해보고 좋은 프로젝트라는 생각이 드는거 빼고는 차라리 요즘 메타 (AI, RWA)를 찾아서 하거나, 최근에 런칭하는 프로젝트의 알트코인들을 사는게 나아보입니당..

2021.05.02 - [기타/암호화폐] - 내가쓰는 스캠코인 판별법 (스캠코인이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추천 알트코인 리스트

근본 BTC, ETH, XRP(리플), DOT(폴카닷), MATIC(폴리곤)

레이어0 DOT(폴카닷)

레이어2 STX(스택스), MATIC(폴리곤)

영지식 증명 MINA, MATIC(폴리곤), NEAR

AI 관련 NEAR, WLD

RWA 관련 ONDO, PENDLE, POLYX

송금 관련 XRP (리플), SLM(스텔라루멘)

카테고리는 코인 개코 참고 및 개인적의견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그냥 제가 관심있게 보는것들 적어드리는 것뿐이니, 좋은 코인이 맞는지, 산다면 언제 어디서 사야할지 분석 후 자신이 원하는 코인을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미 진입한것들은 대부분 최소 한달전에 매수했고, 지금 가지고 있는 현금은 지금 하고있는 조정에서 내려올 자리에 맞춰서 살 예정입니다.

[ 최소 그냥 알트들 지금 조정나온거에 1:1 비율 자리라도 찍어보고 타점 잡아서 사거나 이평 맞는 자리에 걸어두거나.. 모아간다고 생각하고 비중 조절해서 사시기를... 막 사면 버티기 힘들어용 ㅠㅠ 심지어 알트들마다 아직 내려갈 자리가 너무 깊어 보이는데? (페페같은거), 또는 더이상 안내릴 것 같은데 (몇몇 트렌드 코인) 이런게 각자 너무 달라서.. 사고싶은 알트는 타점 맞춰서 사야지 아무데나 사면 어처피 상승장에 오르긴 하겠지만 못버티고 손절하고 급등하는거로 갈아탔다가 손실보고 다시 급등하는거로 갈아탔다가 또 손실보고.. 이러면 상승장에도 손실보게 됩니다.... 과거 주식 처음 했을 때 제가 경험 함.. ]

+ 최근 업비트에서 코인보면 일봉과 주봉 이동평균선이 타점이 될때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겹치는 곳이면 더 좋고


리플 차트 분석 (XRP)

주봉 이평이 너무 보기좋게 모였습니다.

빨주노초파남보 순인데,

현재 주봉상으로도 정배열 만들어주고 있고, 여기서 조금만 상승추세 만들어주면 정배열이 되겠죠. 캔들도 현재 모든 주봉 이평 위에있구요.

가장 오른쪽이 일봉인데, 이미 정배열 거의 완성 됐구요.

저항을 뚫는 모습은 없지만 저점은 계속해서 높여주고 있습니다. 엘리어트 파동 관점으로는 마지막 조정 중 Z 삼각수렴으로 보고 곧 상승 보고 있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좋은 차트라고 볼 수는 없지만, 좋은 차트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서 살지가 애매하네요.. 만약 살거라면 지금부터 조금씩 모으는게 맞다고 보긴 하는데.. 리플은 그냥 비트코인 저점 나왔다고 볼 때 사고 싶네요.. (59k ~ 60.5k)


미나프로토콜 차트 분석 (MINA)

이미 주봉상 정배열 만들어졌네요. 저점에서 역대급 거래량 나오면서 올렸구요. 

주봉상 20일선 맞고 반등중이네요. 차트 너무 좋아보이넹.. 요즘 트랜드가 저런식으로 주봉이나 일봉 이평에 맞춰서 걸어두면 데리고 가주더라구요.

일봉상은 이렇게 보는게 맞는 것 같아서 만약에! 제가 미나를 지금 신규진입하는 입장이라면, 진입하기로 마음먹은 자금의  30%사고 한번 더 내릴 수도 있다고 보고 0.98쯤에 나머지 물량을 걸어둘 것 같습니다. ( + 풀시드는 안함 )


결론 

아무튼 이번 상승장 다들 돈 많이 버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주변 어르신들이 주변에 누가 무슨 코인 사서 돈 벌었다는데 이거 사도 돼? 물어보는 단계의 엄청난 탐욕의 시장이 안왔기때문에 기회가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좋은 고점 시그널..]

+ 투자는 개인 선택 및 본인의 책임입니다.


+ 요즘 신규 프로젝트 여러개 구경하고 있는데 지금 제가 참여 하고 있는건 Parcl이랑 grass하고 있습니다.

parcl은 부동산 관련 프로젝트이고, grass는 학습 데이터 관련 프로젝트..

초기프로젝트 에어드랍 쪽 시장이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는 잘 모르는데, 일단 초기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사람들에게 나중에 토큰화되었을 때 에어드랍 해주는 형태로 알고있습니다. 그 중에서 parcl은 진짜 유망해보여서.. 현재 300달러 정도만 유치해 뒀어요.  parcl은 4월달에 토큰화 계획 나왔던데 4월 되어봐야 알 것 같아요. 

parcl은 usdc를 프로젝트에 유치해야 해서.. 하는방법이 조금 복잡합니다. 오른쪽 링크가 홈페이지구요. https://app.parcl.co/ 

관심있으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grass는 ai 데이터 관련해서 네트워크 대역폭 빌려주는 형태 (그냥 집에서 쓰는 컴퓨터 또는 노트북으로 간단하게 참여 가능).. ai뭍어 있어서 하고 있습니다. 그냥 네트워크 대역폭만 빌려주는 형태여서요. 근데 지금 시작해서 뭐 많이 줄 것 같지는 않지만.. (어제 시작함) 그냥 크롬 확장프로그램 하나만 깔면되서 하고 있어요.

계정 생성 후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만 하면 프로젝트 기여가 되는 Grass

https://app.getgrass.io/register/?referralCode=9cXnOBJ7ttFWQJK

 

Grass: Earn a Stake in the AI Revolution

 

app.getgrass.io

 

사실 파클이나 그래스나 둘다 지금하기에는 늦었다고 얘기하긴 하던데.. 그냥 이런거 참여 해보시면서 초기 프로젝트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좋은 프로젝트는 어떤 것들인지, 어떤 프로젝트들이 최근에 유행하고 투자를 받고 있는지 찾아보시고 공부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소개해 봤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