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추세를 이탈해버렷네요. 당분간 매수는 멈추시고, 숏만 잡으시는게 좋은 생각일 것 같습니다.

만약, 하락추세가 반전이 되는 신호가 있다면, 그때 말씀 드릴게요.

 

금 차트와 비트코인 차트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또한, 다른 차트들도 비교해봤는데, 큰 그림의 피보나치 비율에서 저항을 받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번에 비트코인도 중요한 0.618라인에서 저항을 받았는데, 조금 더 오를수있다고 감히 생각한 제 잘못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분석에서 배운점은. 큰 그림의 저항을 먼저 생각하고, 작은 그림을 거기에 맞추어 생각하는것이 현명한 판단이라는것을 배우게 됐네요.


금차트 하락전 특징

하락 다이버 4개적립 +0.618

 

30분봉 히든 하락다이버전스 형성시 영혼 숏 진입

 

비트코인도 0.618구간에 오긴 했음


 

사실 히든 하락 다이버전스뜨면 영혼의 풀숏 진입하려고했는데, 아쉽게 안떠가지고.. 조금 더 올랐다가 내려가지 않을까? 생각해서

이 라인에서 롱 잡은거 반익절은 했는데, 숏 진입을 못했네요. (49450에 걸어뒀었는데 49350정도 까지만 갔었네요.. 아쉽..)

근데뭐.. 오르면 치솟을 수 있는 구간이 었어서 후회는 없습니다. 백테스팅하면서, 다음번에는 어떻게 판단하는게 유리한지 알게되었으니 그걸로 충분합니다.


저는 전저아래의 하락을 보고있지만, 이 하락이 실제로 그렇게 갈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래도 단기적으로 44k~ 43k 라인까지는 갈 거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우선 추세가 깨질때 숏 추격진입했던건 일단 나왔고

개인적으로는 리테스트를 해주기를 기대하고 있고, 그때 숏 재차 진입할 예정입니다. (손절라인은 추세안으로 들어왔을때 손절, 근데 4번째 테스트를 통해서 뚫린 라인이라 다시 못들어갈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음 편하게 먹고 급하게 잡지 마시기를!!

코로나 전에 현재와 같은 차트라고 생각하고 있는 부분인데, (금 비교한 부분도 같다고 생각)

결국 리테스트 해주니까.. 리테스트 기다리고 리테스트 저항 확인하고 잡아도 됩니다!! (그렇게 해야하는 이유는, 추세안으로 들어갔을때 손절해야하는데, 올라왔을때 잡아야 손절가가 짧으니까 마음의 부담도 적겠죠?!)

아니근데 진짜 똑같이 생겼네. 제가 전고돌파를 볼때 지켜야한다고 생각했던 기준선까지도 똑같았었네요..

당시 30분봉 입니다. 비교해보면서 트레이딩하시면 도움될 것 같아요.

저는 48.5k부터 모을듯


 

아 그리고, 카톡방 고민하다가.. 꽤 요청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일단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최근 조금 바빠져서 막 카톡방에서 제가 말을 많이하고 운영을 하고 그럴지는 모르겠습니다.

2021.08.27 - [기타/암호화폐] - 카톡방 링크 및 공지사항

 

카톡방 링크 및 공지사항

카톡방 고민하다가.. 꽤 요청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일단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최근 조금 바빠져서 막 카톡방에서 제가 말을 많이하고 운영을 하고 그럴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중심으

15051015.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