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표

안녕하세요.

 

2021년 03월 11일, 창업동아리 최종 성과보고회가 있었는데요!

 

G-HOP 창업동아리를 개설하고 참여한 팀들이 모여 동아리 기간동안의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5명의 심사위원분들이 자리에 함께해주셨습니다.

 

 

발표는 대표인 제가 맡아서 진행하였습니다. 

 

첫번째순서로 발표하게 되었는데, 그나마 다행이었던 것 같아요. 

 

첫순서로 빨리 끝내고 편안한 마음으로 다른 분들이 발표하는것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법인을 설립하여 운용하고있는 팀도 계시고, 와디즈 등으로 크라우드펀딩을 모집중이신 팀도 계시고 시제품을 관련 네이버 카페 내에서 판매하고 계신분도 계시고 웹, 어플 등을 만드는 팀도 많고 시범사업을 진행해보신 팀도 계시고 정말 다들 기간동안 열심히하시고 많은 성과를 내셨다는 것을 알게되는 좋은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 상위 3개의 팀을 선정하여 상을 준다는 말이 있었는데, 다들 너무 잘하셨고 열심히 하셔서 제가 그 순위안에 들 수 있을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너무 감사하게도, 최종 성과보고회 순위에서 제가 2등인 최우수상을 받게되었어요!

최우수상 (레이첼과 함께 춤을)

팀원들이 먼저 확인하여 저에게 전화를 주었는데, 전화를 받고 정말 기뻤습니다!

 

이제와서 생각해본다면, 아마도 저희가 상을 받을 수 있었던것은 시제품 제작을 완료하고. 공모전과 학술대회에서 상을 받는 성과를 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다음 2021년도 계획까지 보신다고 하셨는데, 그 계획속에서 2020년에 목표한 바를 이루어냈고, 그 과정속에서 저희가 노력한 부분과 앞으로의 계획도 잘 어필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정확한 사실은 심사위원분들만 알고 계시겠죠..?

 

G-HOP창업동아리는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이 수원대학교가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생겨난 경기도 연합동아리입니다.

 

실제로 다른팀은 한신대, 오신대 등등 다양한 학교에서 오셨어요.

 

대상을 받으신 MISE팀은 제가 듣기로 서울대, 고려대, 수원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발표하러 오신분도 고려대라고 들었어요!

 

현재 법인을 설립하고, 직원도 10명이 넘는 다양한분야의 학생들과 함께하는 상태로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사업을 진행하고 계신다고 하니, 분명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축하드려요! 

G-HOP 대학창업 연합

초기창업패키지는 현재 제가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은 아니지만, 예비창업패키지부터 시작하여 어엿한 법인으로 성장하여 어서 초기창업패키지까지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1.01.11 - [Project/재난 군집드론] - 한이음 학술대회 최우수상, 한이음 공모전 장려상 수상

2020.11.16 - [Project/재난 군집드론] - 정보처리학회 추계학술대회 학부생 논문 경진대회 대상 수상

+현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논문지 KTCCS에 우수논문으로 초청되어 기존의 논문을 디벨롭하여 제출, 논문 게제 확정상태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