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테이킹의 개념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고팍스에서 스테이킹 프로그램인 고파이를 이용하면 현금 최대 15000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스테이킹 디파이 코인 등등.. 최근 코인시장에 급부상하며 테마로 떠오르는 개념이기도 하죠.

 

스테이킹에 대해 설명해 드리기전, 코인의 대표적인 채굴방식 POW와 POS에 대하여 간단히 서술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비트코인의 채굴은 컴퓨터와 같은 하드웨어를 통해 채굴한다는것을 익히 들어 알고 계실것입니다.

 

이러한 채굴방식을 POW(작업 증명)방식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비트코인은 반감기마다 채굴 난이도가 증가해 채굴에 들어가는 전력소모가 늘어나게 되고, 최초 계획했던 수량이 채굴되는 시점. 즉 반감기가 모두 끝나게되면 더이상 채굴이 안되도록 설계되어있죠.

 

현재 80%정도의 비트코인이 채굴되었고, 2030년쯤 99% 채굴 완료 될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채굴방식이지만, 계속해서 지적되고 있는 전기사용문제, 환경문제때문에 소음이 조금 있는 방식이죠.

 

그에 대항하여 POS(지분 증명) 방식이 떠오르게 됩니다.

 

POS방식은 하드웨어를 통해 채굴하는것이 아닌,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양만큼 특정 비율의 코인을 보상으로 받게되는. 은행 이자와 같은 방식입니다.

 

POS의 약자가 Proof of Stake 입니다. 

 

 

스테이킹은 POS방식을 채택하는 코인들이 코인을 일정기간 동결함으로써(락업 이라고 합니다) 그 기간동안 이자를 받는 형태를 말합니다.

 

최근 이더리움도 2.0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며 POW방식에서 POS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죠.

 

현재 고팍스에서 스테이킹 관련 상품중 하나인 고파이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리미엄 링크인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면 5000원 지급 + 10만원 이상 입금 후 거래시 5000원 지급 + 고파이 상품 예치시 5000원 지급 

총 15000원의 이벤트를 원화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기간 5월~ 6월 4일까지 ]

 

[프리미엄 파트너인 제 추천인 코드 : RU7ZRD 입력해주셔도 됩니다. ]

www.gopax.co.kr/signup?refCode=RU7ZRD

 

새로운 금융의 개척, 고팍스

가상자산 거래소, 가상자산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스텔라 루멘, 크레딧코인, 디파이 토큰 등 알트코인 거래 및 실시간 시세 확인. 원화(KRW) 및 프로(PRO) 마켓 거래 지원.

www.gopax.co.kr


 

실제 예치되어 있는 나의 고파이

 

저는 3월초에 베리코인 120일 상품을 예치하였습니다.

베리코인 4시간봉

예치당시 8만원 상당의 코인을 예치하였고. 현재 엄청난 하락장을 맞이한 후에도 약 원금의 3배정도 되네요.

 

예치후 연 90%의 이자를 받아 당연히 더 많은 금액이 되겠죠?

 

현재 테마가 메이저코인의 불장을 이루고 있어 현재 구매후 예치시키기에도 적당한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싼 가격)

 

[메이저 -> 준메이저 -> 잡알트의 흐름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즉 잡알트는 하락 후 아직 오르지 않았다.]

 

저는 연말또는 내년까지 모든코인이 현재 가격의 적으면 2배(비트코인) 많으면 수십, 수백배 오를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꼭 베리코인이 아니더라도 이더리움,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등 장기적으로 매우 안정적인 상품들도 한달정도 예치함으로써 이자를 받아가실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4.30 - [기타/암호화폐] - 유사 마진, XRPBULL 토큰 실제 거래 후기, 고팍스 가입하기

 

유사 마진, XRPBULL 토큰 실제 거래 후기, 고팍스 가입하기

안녕하세요. 고팍스 프리미엄 파트너가 된 기념으로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BULL BEAR 토큰, 3배 토큰 거래 후기를 남겨볼까해요! 3배 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고팍스 거래소에 프리미엄 파트너로 활

15051015.tistory.com

 

(제가 알아본 정보들과 제 생각을 종합한 정말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냥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투자에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