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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란?
ㅇ 객체(Object)는 상태와 동작을 가지고 있다.
ㅇ 객체의 상태(state)는 객체의 특징값(속성)이다.
ㅇ 객체의 동작(behavior) 또는 행동은 객체가 취할 수 있는 동작
상태 - 필드
ex)
색상 : 빨강 -color: "red"
현재 기어 : 2 -gear: 2
현재 속도 : 80km/h -speed:80km/h
동작 - 메소드
ex)
기어바꾸기 -changeGear()
감속하기 -speedDown()
가속하기 -speedUp()
변수의 타입을 정할땐 변하지 않는 값 (빨강 등)과 변하는 값 (기어 등)인지 구분한 후 정한다.
중간 점검 문제
- 다음과 같은 실제 세계의 객체에서 객체의 가능한 상태와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동작을 정리하여 보자.
객체 | 상태 | 동작 |
---|---|---|
전 구 | 켜짐 | 켜기 끄기 1초간격으로 점등하기 |
라디오 | 켜짐 PM채널 | 켜기 끄기 AM채널 열기 PM채널 열기 녹음 기능 |
강아지 | 갈색, 다리 4개, 성대o | 속도 5Km/h 걷기, 뛰기, 짖기, 염색하기 |
자전거 | 바퀴 2개, 브레이크, 벨 | 앞으로 가기, 멈추기, 벨울리기 |
사 자 | 다리 4개, 이빨o, 성대o, 속도 10Km/h | 걷기, 뛰기, 사냥, 포효 |
**클래스의 구조
Class 클래스 이름 {
//필드 정의
int field1;
...
//메소드 정의
void method1(parameter){...}
}
앞으로 실습은 Eclipse를 이용하여 한다.
여기서 public static void main 체크 안하면 실행 가능한 클래스로 설정이 안된다.
저장모양 한개는 현재 문서만 저장 여러개 겹쳐있는건 모든 클래스를 저장한다.
lect0902_1 에서 lect0902_2 를 불러와서 실행시키는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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